deadPXsociety

#1_Sphere360_Login 컴포넌트를 근사한 등록카드로 바꾸기 본문

UI_UX 이야기/One Point UX

#1_Sphere360_Login 컴포넌트를 근사한 등록카드로 바꾸기

WiredHusky 2013. 10. 2. 11:19






Sphere360의 Login UX는 고급스러움이 뭔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Login 방법은 총 3개이며 각 기능은 최고급 신용카드의 VIP 초대장처럼 디자인되어 있다. 카드를 선택하자마자 Sign in 과정으로 넘어가지 않는 것도 훌륭하다. 선택된 카드의 앞면은 이 서비스에 등록했을 때 당신이 얼마나 멋진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를 설명해 주는 것 같다. 실행 뎁스는 늘었지만 우아함은 유지된다.



  



자체 계정 만들기 카드를 눌렀을 때도 마찬가지로 로그인 입력창을 바로 제공하지 않는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Create Account'나 'Sign in'을 눌렀을 때 일반적인 Next 트랜지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만약 Rotate 트랜지션을 제공했다면 완벽한 카드 메타포를 유지할 수 있었을 것이다. 



  

Create Account나 Sign in 버튼을 눌렀을 때 좌측 카드 이미지가 뒤집어지면서 

우측 이미지로 전환됐다면 더 좋았을 것이다



나는 이 Login UX를 보면서 UI와 UX의 차이에 대해 생각해 봤다. 아마 숙련된 UI 디자이너였다면 이런 설계를 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것이 번거롭고 낯설기 때문이다. 하지만 번거롭고 낯설다고 사람들이 디즈니 랜드에 가지 않는 것은 아니다. 세상에는 편함, 익숙함, 간단함 이외에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경험들로 차고 넘친다. 


UX 디자이너의 목적은 사람을 편리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