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PXsociety

아주 특별한 당신을 위한 필살의 서비스_책 배달하는 헬리콥터 Drone 본문

UI_UX 이야기/One Point UX

아주 특별한 당신을 위한 필살의 서비스_책 배달하는 헬리콥터 Drone

WiredHusky 2013. 10. 17. 16:22




시드니 소재의 스타트업 Flirtey에서 세계 최초로 헬리콥터 Drone을 이용한 책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상에! 이 회사는 Zookal이라는 교과서 렌탈 서비스를 운영 중인데 그 교과서를 Drone으로 배달한다는 말씀. 회사는 이 Drone이 사용자의 휴대폰 위치를 추적하므로 배달 오류가 거의 없고 인건비를 줄이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책을 배달 받는 사람이 겪을 초초초 특별한 스페셜 경험에 비하면 이런 ROI따위, 그렇게 중요할까? 상상해보자. 산들산들 바람이 불어오는 캠퍼스 잔디밭에 앉아 따뜻한 햇살을 쬐고 있는데 어디선가 헬기가 날아와 당신에게 교과서를 배달해 주고는 '안녕 친구들 이렇게 멋진 배달 받아본 적 있어?'라는 표정으로 다시 새파란 하늘을 향해 훌쩍 날아가버린다. 기가막히지!





배달 순간이 주변 사람들의 주목을 한 눈에 끌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이 Drone은 엄청난 마케팅 파워까지 겸비하고 있는 셈이다. 어떻게 보면 똑똑한 마케터 하나가 오로지 마케팅 용으로만 몇 번 해볼만한, 그런 Hooking성 아이디어 같기도 한데 Flirtey는 이걸로 배송 시스템의 혁신을 이룰 수 있다고 하니, 그 진지함에 가슴이 떨린다.


One Point UX: OOBE(Out of Box Experience)는 하늘에서 날아와 하늘로 날아간다. 뿡야!



Comments